외장형인버터 스마트콤프레타 설치

외장형인버터 2018.08.15 17:37 [0]

   외장형인버터 스마트콤프레타 SCP-750


이번 울산시 중소기업 에너지 진단/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업체에 외장형인버터를 설치하게 되었다. 

기존의 콤프레샤는 경원 AS120 일반형 모델.

일반 콤프레샤는 Y-△기동방식이다보니, 기동전류가 튀면서 공장전체의 전기가 다운되는 문제도 있다고 하셨다. 

나중에 설치하면서 다른 문제도 보이긴 했으나, 이런 부분은 인버터설치로도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는 있다. 


설치전 현장모습.

깔끔하게 잘 정돈된 업체다. 


요즘 바이패스 기능을 넣은 인버터타입 콤프레샤가 있긴하지만, 스마트콤프레타를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히 인버터만 달아놓고 "에너지 절감이 됩니다."라고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제조사도 얼마나 신경을 많이 썼는지 구동을 해보면 직접 알수가 있다. 확실히 주파수와 회전수의 변화가 눈에 보이며, 압력/유량 등의 현장소요상황에 따라 콤프레샤 구동을 잘 맞춰주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다. 

갈수록 스마트콤프레타가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것 같다. 

스마트 정압기능 및 LCD모듈까지 추가가 되어, 기존모델보다 훨씬 보기좋아졌다. 


설치하고 보니, 경원콤프레샤랑 깔맞춤이다. 색이 절묘하게 잘 맞아떨어진다. 

깨끗한 현장에 컬러까지 매칭되니 왠지 기분이 더 업되는 느낌...ㅎㅎㅎ


LCD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LCD가 들어가면서 기능이 다양해졌다. 각종 상태 및 전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면서 현황파악까지 할 수 있으니, 대양코퍼레숀이 얼마나 콤프레샤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지 한번 더 알 수가 있다. 


참고로,

울산시 중소기업 에너지 진단/개선 지원사업은 

에너지관련장비를 설치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년 초에 모집을 한다. 개선비용의 50%내에서 최대 금액 150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  

내년에는 더 많은 울산 중소기업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참고로 부산도 프로그램이 있다.)

- 지원대상 : 중소기업기본법 제 2조에 따른 울산시 중소기업 

      (전년도 에너지 사용량 100toe이상인 제조업체)


보통 매년 2월에 모집을 시작하니, 늦지않게 잘 챙길 수 있도록.

 

댓글